6월15일(금) 저녁 7시 레고시리어스플레이 – 2시간워크샵

6월15일(금) 저녁 7시 레고시리어스플레이 – 2시간워크샵
일정은 -6월 15일 (금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총2시간)- 이전 오픈워크샵과 달리 주제를 가지고 진행을 하게됩니다.
– 비즈니스모델 (자기 브랜드 만들기)
강의료는 각 3만5천원 (레고시리어스플레이 도서 증정)
입금처 – 시티은행 167-06648-268 손호성
장소 종로구 홍파동 42-13 경희궁자이 2단지 204동 1402호
주차 가능합니다.

4인 미만이면 진행하지 않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상세내용 확인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gfOdt5uYyUvn6JJWo9iVwd29l-6QNkuZ-WEW1WQuWWDHaCA/viewform

AR을 활용한 시리어스플레이 키트제작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AR을 활용한 시리어스플레이 키트제작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WWDC 2018 에서 ARKit2 가 발표됐습니다.

AR을 이용해서 이제 서비스디자인이나 고객여정지도를 실제 레고로 만들고 그 안에 들어가서 확인해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디자인씽킹+레고+AR 이라는 강력한 기능을 워크샵에서 해볼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는 고프로같은 액션캠을 사용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저희도 이쪽에 맞춰 개발을 시작하고 키트도 새로 만들 생각입니다. 일단 아이폰에서만 개발할 예정이며 다른 폰에서는 생각을 안하고 있습니다.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방법론

[도서]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방법론 (양장)-비주얼 씽킹 시리즈06

7월 1일 토- 오전 9시 LEGO® SERIOUS PLAY® 퍼실리테이터 8시간교육

7월 1일 토- 오전 9시 LEGO® SERIOUS PLAY® 퍼실리테이터 8시간교육

  • 모임장소 : 홍대 디플레이 (마포구 동교동 166-1 목화빌딩 8층) 홍대입구 8번출구
  • 날짜: 7월 1일  (토요일)
  • 시간 : 오전 9시
  • 2명/12명 모집
  • LEGO® SERIOUS PLAY® 방법론 도서 + LEGO® SERIOUS PLAY® Starter Kit 증정
  • 교육비용 500,000원 , argo9@argo9.com 으로 문의
  • 법인카드 결제시 교육항목으로 나옵니다.

LEGO® SERIOUS PLAY® 방법론은 혁신과 비즈니스 결과를 향상시킬 수있는 강력한 체험 도구입니다. 주요 장점은 그룹이 복잡한 문제를 서로 공유하고 이해할 수 있게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블록으로 만들어 내는 메타포나 모형을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 그룹의 통합단계를 통해 반복적으로 진화시켜 복잡한 문제나 의사결정을 함께해 볼 수 있습니다.

커넥션키트를 활용한 시스템만들기

커넥션키트를 활용한 시스템만들기

LEGO® SERIOUS PLAY®를 개발한 로버트라스무센의 공인 레고시리어스플레이 퍼실리테이터 과정을 수료한 컨설턴트 2명이 기업이 필요로하는 과정을 설계 교육시나리오를 만들어 드립니다. 혁신 및 제품개발, 팀과 조직개발, 비즈니스모델, 의사결정, 창의력과 통찰력 발현 등 다양한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LSP는 최소 4명~12명까지 팀을 구성하여 교육을 제공합니다.  저희가 이번에 제공하는 2시간 교육에서는 LSP의 전반적인 내용과 실습을 제공합니다.

레고시리어스 플레이 방법론을 국내 최초로 교육, 컨설팅하는 업체로 T3인증을 받은 한국인 퍼실리테이터가 교육을 제공합니다.

“Better Process Consultancy offers Participatory Strategic Development Workshop using the LEGO® SERIOUS PLAY® materials and methodology”.

History

LEGO ® SERIOUS PLAY®는 1999년에 시작된 프로젝트로  레고를 활용하여 상품의 개발 및 효과적인 기업 전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즈니스 컨설턴트와 심리학자를 참여하여 만든 제품입니다. LEGO ® SERIOUS PLAY®는 2010년 6월에에서 오픈소스 되었으며 저희는 진일보한 StrategicPlay ®와 BusinessModelPlay ® 라는 새로운 과정을 개발 보급하고 있습니다.

“기술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구상하고 있는 물체의 특징이나 특성의 대부분은 말로 명확하게 표현할 수 없지만 시각적이고 비언어적인 프로세스에 의해 처리됩니다. ”  LEGO® SERIOUS PLAY® 는  Rapid Prototyping 이 가능한 비즈니스언어입니다.

About

D.School의 MakeSpace, Design Thinking, IDEO의 Design Innovation, LEGO® LEGO® SERIOUS PLAY™, Picto® Business Model Generation, BusinessOrigami 등의 방법론과 퍼실리테이팅 기법을 제공, 참여한 모든 분들이 하나의 팀으로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핵심을 찾아가는 여정을 시작합니다. 개인과 개인이 하나의 모델을 결합하여 팀원의 생각을 대화를 통해 싱크로나이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ases
LG인화원 – 임원교육팀
목적: 0000년 신임임원 교육 방향을 제시 자신의 경력 개발의 지침을 명확히 한다.
LG전자연구소 – 신제품 개발팀 교육 4시간
목적: 새로운 센서를 실제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을 개발, 아이디어 공유
LG전자연구소 – 개발자 2년차 교육 50명
목적: 개발자의 커리어패스와 미래 비전을 발표, 개인의 가치와 타인의 상호 의존관계를 확인
현대자동차 – 마케팅, 소셜 팀
목적: 글로벌 기업의 리더로서 필요한 국내, 해외 홍보 목표를 명확하게 한다.
LG – 전사 정예 100명
목적: 그룹 내에서 모아진 아이디어를 재구성하여 새로운 제품개발, 비즈니스모델 생성
현대카드 – 2년차 50명
목적: 외국인 + 내국인 융합형 인재의 커리어패스와 미래 비전을 발표, 회사에서 원하는 인재상 및 회사에 바라는 것을 확인
SKP – 개발자 교육 100명
목적: 개발자의 커리어패스와 미래 비전을 발표, 개인의 가치와 타인의 상호 의존관계를 확인
삼성전자 – 프로젝트 교육 16명
목적: 신규프로젝트 팀빌딩, 프로잭트 수행에 있어 아이디어를 구성, 새로운 제품개발, 비즈니스모델 생성에 사용 8주간 4개팀 3기수로 연단위 수행중
삼성전자 – 팀빌딩 22명
목적: 새로운 개발 프로젝트에 팀빌딩 및 브레인스토밍에 사용
존슨앤존슨 – 6명
목적: 팀아이덴티티 및 비전워크샵
그 외 IDAS, SKT, KT, KAIST, 현대백화점, 아름다운재단 등

손호성

아르고나인미디어그룹 대표이사 / 스펙트럼북스 대표

대한민국 프레젠테이션 대회 1,2회 심사위원, 생각정리 세미나 1, 2, 3 기획/운영

온라인마케팅, 경영전략, 혁신제품개발, 웹서비스, 앱서비스 개발에 관련된 전문가,
공인 LEGO® SERIOUS PLAY® 퍼실리테이터

저서 : 인도 베다수학, 매직아이, 스도쿠, 악당의 명언 등 130 여권

강의경력

생각정리세미나, 출판마케팅 콘서트 기획, 출판마케팅 강의, ZDNET 스타트업 강의, LG전자, LG전자연구소, LG인화원, KAIST 문화기술 벤처 크리에이티브랩 – 창의사고 워크샵, 삼성전자디자인센터, 존슨앤존슨, 현대카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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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석자 레고시리어스 플레이 방법론 증정
 레고시리어스플레이 스타터킷 증정 + 라이프오브조지 추가

https://booktable.kr/shop/7%EC%9B%94-1%EC%9D%BC-%ED%86%A0-%EC%98%A4%EC%A0%8410%EC%8B%9C-lego-serious-play-%ED%8D%BC%EC%8B%A4%EB%A6%AC%ED%85%8C%EC%9D%B4%ED%84%B0-8%EC%8B%9C%EA%B0%84%EA%B5%90%EC%9C%A1/

6월 10일 토- 오전10시 LEGO® SERIOUS PLAY® 퍼실리테이터 3시간교육

6월 10일 토- 오전10시 LEGO® SERIOUS PLAY® 퍼실리테이터 3시간교육

 

6월 10일 토- 오전10시 LEGO® SERIOUS PLAY® 퍼실리테이터 3시간교육

  • 모임장소 : 홍대 디플레이 (마포구 동교동 166-1 목화빌딩 8층) 홍대입구 8번출구
  • 날짜: 6월 10일  (토요일)
  • 시간 : 오전 10시
  • 6명/12명 모집
  • LEGO® SERIOUS PLAY® 방법론 도서 + LEGO® Life of George 증정
  • 교육비용 35,000원 , argo9@argo9.com 으로 문의
  • 법인카드 결제시 교육항목으로 나옵니다.

LEGO® SERIOUS PLAY® 방법론은 혁신과 비즈니스 결과를 향상시킬 수있는 강력한 체험 도구입니다. 주요 장점은 그룹이 복잡한 문제를 서로 공유하고 이해할 수 있게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블록으로 만들어 내는 메타포나 모형을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 그룹의 통합단계를 통해 반복적으로 진화시켜 복잡한 문제나 의사결정을 함께해 볼 수 있습니다.

커넥션키트를 활용한 시스템만들기

커넥션키트를 활용한 시스템만들기

LEGO® SERIOUS PLAY®를 개발한 로버트라스무센의 공인 레고시리어스플레이 퍼실리테이터 과정을 수료한 컨설턴트 2명이 기업이 필요로하는 과정을 설계 교육시나리오를 만들어 드립니다. 혁신 및 제품개발, 팀과 조직개발, 비즈니스모델, 의사결정, 창의력과 통찰력 발현 등 다양한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LSP는 최소 4명~12명까지 팀을 구성하여 교육을 제공합니다.  저희가 이번에 제공하는 2시간 교육에서는 LSP의 전반적인 내용과 실습을 제공합니다.

레고시리어스 플레이 방법론을 국내 최초로 교육, 컨설팅하는 업체로 T3인증을 받은 한국인 퍼실리테이터가 교육을 제공합니다.

“Better Process Consultancy offers Participatory Strategic Development Workshop using the LEGO® SERIOUS PLAY® materials and methodology”.

History

LEGO ® SERIOUS PLAY®는 1999년에 시작된 프로젝트로  레고를 활용하여 상품의 개발 및 효과적인 기업 전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즈니스 컨설턴트와 심리학자를 참여하여 만든 제품입니다. LEGO ® SERIOUS PLAY®는 2010년 6월에에서 오픈소스 되었으며 저희는 진일보한 StrategicPlay ®와 BusinessModelPlay ® 라는 새로운 과정을 개발 보급하고 있습니다.

“기술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구상하고 있는 물체의 특징이나 특성의 대부분은 말로 명확하게 표현할 수 없지만 시각적이고 비언어적인 프로세스에 의해 처리됩니다. ”  LEGO® SERIOUS PLAY® 는  Rapid Prototyping 이 가능한 비즈니스언어입니다.

About

D.School의 MakeSpace, Design Thinking, IDEO의 Design Innovation, LEGO® LEGO® SERIOUS PLAY™, Picto® Business Model Generation, BusinessOrigami 등의 방법론과 퍼실리테이팅 기법을 제공, 참여한 모든 분들이 하나의 팀으로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핵심을 찾아가는 여정을 시작합니다. 개인과 개인이 하나의 모델을 결합하여 팀원의 생각을 대화를 통해 싱크로나이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ases
LG인화원 – 임원교육팀
목적: 0000년 신임임원 교육 방향을 제시 자신의 경력 개발의 지침을 명확히 한다.
LG전자연구소 – 신제품 개발팀 교육 4시간
목적: 새로운 센서를 실제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을 개발, 아이디어 공유
LG전자연구소 – 개발자 2년차 교육 50명
목적: 개발자의 커리어패스와 미래 비전을 발표, 개인의 가치와 타인의 상호 의존관계를 확인
현대자동차 – 마케팅, 소셜 팀
목적: 글로벌 기업의 리더로서 필요한 국내, 해외 홍보 목표를 명확하게 한다.
LG – 전사 정예 100명
목적: 그룹 내에서 모아진 아이디어를 재구성하여 새로운 제품개발, 비즈니스모델 생성
현대카드 – 2년차 50명
목적: 외국인 + 내국인 융합형 인재의 커리어패스와 미래 비전을 발표, 회사에서 원하는 인재상 및 회사에 바라는 것을 확인
SKP – 개발자 교육 100명
목적: 개발자의 커리어패스와 미래 비전을 발표, 개인의 가치와 타인의 상호 의존관계를 확인
삼성전자 – 프로젝트 교육 16명
목적: 신규프로젝트 팀빌딩, 프로잭트 수행에 있어 아이디어를 구성, 새로운 제품개발, 비즈니스모델 생성에 사용 8주간 4개팀 3기수로 연단위 수행중
삼성전자 – 팀빌딩 22명
목적: 새로운 개발 프로젝트에 팀빌딩 및 브레인스토밍에 사용
존슨앤존슨 – 6명
목적: 팀아이덴티티 및 비전워크샵
그 외 IDAS, SKT, KT, KAIST, 현대백화점, 아름다운재단 등

손호성

아르고나인미디어그룹 대표이사 / 스펙트럼북스 대표

대한민국 프레젠테이션 대회 1,2회 심사위원, 생각정리 세미나 1, 2, 3 기획/운영

온라인마케팅, 경영전략, 혁신제품개발, 웹서비스, 앱서비스 개발에 관련된 전문가,
공인 LEGO® SERIOUS PLAY® 퍼실리테이터

저서 : 인도 베다수학, 매직아이, 스도쿠, 악당의 명언 등 130 여권

강의경력

생각정리세미나, 출판마케팅 콘서트 기획, 출판마케팅 강의, ZDNET 스타트업 강의, LG전자, LG전자연구소, LG인화원, KAIST 문화기술 벤처 크리에이티브랩 – 창의사고 워크샵, 삼성전자디자인센터, 존슨앤존슨, 현대카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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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석자 레고시리어스 플레이 방법론 증정
라이프오브조지 증정
 

2월 18일 토- 오전10시 Lego® Serious Play® 퍼실리테이터 6시간교육

2월 18일 토- 오전10시 LEGO® SERIOUS PLAY® 퍼실리테이터 6시간교육

모임장소 : 홍대 디플레이 (마포구 동교동 166-1 목화빌딩 8층) 홍대입구 8번출구
날짜: 2월18일 (토요일)
시간 : 오전 10시
0명/12명 모집
LEGO® SERIOUS PLAY® 방법론 + LEGO® SERIOUS PLAY® StarterKit 증정

 

https://booktable.kr/shop/2%EC%9B%94-18%EC%9D%BC-%ED%86%A0-%EC%98%A4%EC%A0%8410%EC%8B%9C-lego-serious-play-%ED%8D%BC%EC%8B%A4%EB%A6%AC%ED%85%8C%EC%9D%B4%ED%84%B0-6%EC%8B%9C%EA%B0%84%EA%B5%90%EC%9C%A1/

[창의교육] 우리는 이미 알고 있다,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광주교육대학교 남부권 초등 창의교육 거점센터와 한국교원대학교 남부권 중등 창의교육 거점센터에서는 지난 6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 동안 ‘창의성이 솟아나는 학교 경영’이라는 관리자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 연수에서 손호성 아르고나인 미디어그룹 대표는 “LEGO-SERIOUS PLAY를 활용한 학교 경영 이야기”라는 주제로 창의교육 강연 및 실습을 진행하였다. 여기서는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가 무엇인지, 어떻게 하는 것인지 살펴보고자 한다.

 …

http://www.crezone.net/?page_id=127718&c=cn&m=V&n=896&search_key&search_word&current_page=1

현대자동차 레고시리어스플레이 진행

6월 2일 금요일 현대자동차 글로벌 CS 세미나의 세션중 3시간 레고시리어스플레이를 진행했습니다.

외국지사 GM 50여명을 10~14명 사이의 4개조로  7명의 퍼실리테이터+운영 팀이 가서 진행했으며 실시간으로 촬영 영상을 전체화면에 띄워서 무선송출도 직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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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의 주제에 맞춰 각 팀이 모델을 만들고 하나의 스토리로 만드는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방법론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방법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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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방법론

저 자 : 뻬르 크리스티안센, 로버트 라스무센 공저

역 자 : 김은화

펴낸 곳 : 아르고나인 미디어그룹

판 형 : 203*203(양장)

면 수 : 236

발행일 : 2015 년 6월 10일

정 가 : 23,000원

I S B N : 979-11-85423-60-9 13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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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책 소개

삼성, LG, 구글 등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주목한 매력적인 방법론!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는 변화와 혁신 속도를 높이는 강력한 체험 도구이다!

누구나 한 번쯤은 레고 블록을 손으로 만지작거린 경험이 있을 것이다. 꼭 레고사의 제품이 아니더라도 블록 장난감을 경험하지 않고 어른이 되기란 낙타가 바늘구멍을 빠져나가는 확률과 엇비슷하리라. 그런데 단순히 어린이 장난감으로 보이는 이 레고를 이용하면 메타포나 모형을 만들고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해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거나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레고 특유의 조립, 분해를 이용해 2차원적인 아이디어를 3차원 아이디어로 끌어내는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LEGO Serious Play)’가 그것이다.

인간의 가능성을 드러내는 또 하나의 언어 레고 블록, 이를 이용해 추상적 개념을 눈으로 보고 손으로 직접 만질 수 있게 해주는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는 지난 15년간 세계 비즈니스 현장에서 다양하게 활용되었고 또 증가 추세에 있다.

세계 유수의 기업들은 비즈니스를 개선하는 매력적인 도구로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방법론을 채택하고 있는 것이다.

레고 창립자의 손주이자 현 CEO인 키옐드 키르크 크리스티얀센은 지난 90년대 중반 회사의 전략회의가 창의적으로 흐르지 못하는 것을 보고 스위스 국제경영개발원(IMD) 교수들과 함께 개선책을 찾았다. 요한 루스와 바트 빅터 교수는 전략 수립, 복합 적응 시스템, 리더십, 조직 행동 분야의 전문가였다. 이들 팀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들(단어, 포스트잇, 화이트보드) 대신 레고 블록을 활용한 전략 개념을 실험했고 마침내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라는 방법론을 개발했다. 이후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방법론은 2001년 말 시장에 등장했다.

도입 초기에는 ‘레고=아이들 장난감’이라는 선입견 탓에 확장이 지지부진했고 여러 차례 존폐위기까지 겪었지만 방법론 자체의 우수성과 문화와 지역을 초월하는 보편적인 원칙과 기술 덕분에 점차 활성화되기 시작, 세계적 기업들이 주목하게 되었다.

왜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인가?

비즈니스맨이라면 누구나 회사에 많은 기여를 하고 싶어 한다. 반대로 기업은 직원의 능력을 최대한 끌어내고 싶어 한다. 리더는 이들의 숨은 아이디어를 어떻게 끄집어낼 수 있을까?

이를 위해선 참석자들이 평등하게 자신들을 표현할 수 있는 도구를 주어야 하는 데,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가 이런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이 방법론은 지위고하와 상관없이, 달변가가 아니더라도, 파워포인트를 몰라도 누구나 똑같이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이다.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는 참가자 모두가 레고 블록을 이용해 모델을 만들도록 한다. 이후 각자 자기가 만든 모델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회의에 참여할 수 있게 한다. 이 방법론은 참가자로 하여금 레고 블록으로 만든 모델을 이용해 발언하게 하고 질문과 답변, 그리고 최종적으로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내놓게 만든다.

이것이 바로 ‘질문-구성-공유-반영’으로 이루어지는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핵심 과정이다.

우리의 손은 뇌와 70~80% 연결되어 있다. 손으로 직접 무언가를 만들면 그만큼 뇌의 움직임도 더욱 활발해진다. 한 연구에 따르면 손을 사용하면 머릿속에서 없던 아이디어도 생긴다고 한다. 레고사는 2010년 이 방법론을 일반에게도 공개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지난 수년간 많은 사람들이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를 통해 지식을 찾았고, 인생이 바뀌는 경험을

했다고 말했다. 그렇다고 이 책 자체가 독자의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확신할 수는 없다. 하지만 그렇다 해도 무엇이든 가능하지 않을까? 그러니 이 여정을 모두가 즐기길 바란다.

2. 본문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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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목 차

서문

도입부 – 여정!

1부.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영역

제1장 비즈니스 개선 요구

제2장 레고 블록

제3장 시리어스 플레이 정의하기

제4장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방법론

제5장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영역 심사숙고하기

2부.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 과학적인 플랫폼

제6장 지식 쌓기 – 정신에 손 빌려주기

제7장 신경 과학 – 빌더의 생각 이해하기

제8장 몰입 – 효과적인 학습의 즐거움

제9장 상상력 – 존재하지 않는 것 보기

제10장 놀이는 과정을 위한 활동이다

3부.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적용하기

제11장 비즈니스 현장에서의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제12장 레고사에 적용된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제13장 비즈니스 이외 분야에 적용된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제14장 업무에 활용하는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고찰

제15장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로 극복하기

주석 / 저자 소개

 

4. 저자 소개

저자 : 뻬르 크리스티얀센(Per Kristiansen)

이그제큐티브 디스커버리사를 통해 초기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활동에 합류했다. 이 방법론을 개발하고 관리해온 그 벤처 회사는 후에 레고사로 합병됐다.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에 합류한 초기, 뻬르는 마스터 트레이너이자, 유럽과 중동 지역의 책임자로 활약했다. 이그제큐티브 디스커버리가 문을 닫고 이 방법론이 레고의 사업부로 편입되었을 때, 뻬르는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의 글로벌 매니저 역할을 맡았다. 뻬르는 다문화 경영학 석사 학위를 갖고 있으며, 주로 변화와 혁신 속도를 높이도록 회사의 전략을 강하게 개발하는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왔다.

저자 : 로버트 라스무센(Robert Rasmussen)

1988년부터 2001년까지 레고 에듀케이션 연구 개발(R&D) 팀의 팀장이자, 레고사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 라인인 레고 마인드스톰 교육 개발 팀의 팀장으로 레고 그룹에서 일했다. 2001년부터 2004년까지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출시한 이그제큐티브 디스커버리 유한책임회사를 경영했다. 그는 현재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방법론의 주요 설계자이다. 로버트와 그의 팀은 수년간 반복된 경험을 통해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를 강력한 방법론으로 발전시켰다.

역자 : 김은화

아주대학교 영어영문학 전공, 불어불문학 부전공. 바른번역 아카데미에서 영어출판번역을 수료했다. 역서로는 <꿈꾸는 월급쟁이>, <이케아 북유럽 스타일 경영을 말하다>, <레이디 수잔>, <모더니스트 퀴진>, <댈러웨이 부인>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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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 |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169-17번지 4층 402호

전화 | 070-7535-2958

팩스 | 0505-220-2958

e-mail | atmark@argo9.com

Home page | http://www.facebook.com/bombomschool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방법론

[도서]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방법론 -비주얼 씽킹 시리즈06

뻬르 크리스티안센,로버트 라스무센 공저/김은화| 아르고나인미디어그룹 | 2015년 06월

[포토 스토리] ‘소셜픽션’ 레고로 상상하는 20년 뒤의 미래 가족

[포토 스토리] ‘소셜픽션’ 레고로 상상하는 20년 뒤의 미래 가족

지난주 토요일 오픈랩과 함께 진행한 레고시리어스플레이이 입니다. 사회적인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한겨레 신문에서도 취재하여 20년 뒤의 미래가족 전체 과정에 대한 내용이 기사로 나왔습니다.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683903.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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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시리어스플레이 마스터 트레이너 – 뻬르 크리스티안센 방문

레고시리어스플레이 마스터 트레이너 겸 저자인 뻬르 크리스티안센이 디플레이에 와서 사인을 하고 함께 식사도 같이했습니다. 책은 3월달에 출간될 예정입니다.

이번달 부터 진행되는 워크샵 참석자에게는 도서를 드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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