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6개의 블록으로 만드는 레고시리어스플레이 – 오리

단 6개의 블록으로 만드는 레고시리어스플레이

오리는 항상 추상적인 비유 (은유)에서 가장 좋은 프로그램 중 하나이며 참가자들은 그들이 만든 모델이 최초의 오리지널이라는 것을 결정합니다.  빠르게 움직이는 쌍방향 교육을 통해 손 – 뇌 연결의 힘과 사고 스타일의 다양성을 알게 될 것입니다.

긍정심리학자인 미하이 칙센트미하이(Mihaly Csikszentmihalyi)가 몰입이론을 통해 자의식이 사라질 만큼 어느 것에 심취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것도 아주 짧은 시간 동안 6개의 레고블록을 활용합니다.

  • 개인의 역량은 낮은데 난이도가 너무 높은 경우 : 지레 겁먹고 자포자기하게 된다.
  • 개인의 역량은 높은데 난이도가 너무 낮은 경우 : 심심함과 지루함을 경험하며, 주의가 쉽게 산만해진다.
  • 개인의 역량도 낮고 난이도도 낮은 경우 : 배움과 시행착오의 과정. 몰입에 이르려면 더 충분한 실력이 있어야 한다.
  • 개인의 역량도 높고 난이도도 높은 경우 : 뛰어난 역량에 충분히 걸맞은 도전적인 과업이 주어지면, 그 사람은 그것이 완수될 때까지 침식을 잊고 과업에 깊게 몰입한다. 이때 이 사람은 자기 자신을 완전히 잊어버린 채로 평소의 110%, 120%의 역량까지 이끌어내며 결과적으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올린다.

오리는 위의 몰입과정 대부분을 수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레고시리어스플레이도 그렇습니다.

레고 재단의 연구에 따르면 (그림과 같은), 원래는 24가지 능력으로 쌓여있는 과정을 오리를 만들면서 하나씩 알아갈 수 있게 됩니다.

프로세스 활용 방법

진행자 / 코치 :   이것은 사고의 다양성을 소개하고 의사 소통을 향상시키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교사 / 강사 :  스토리 텔링 및 언어 개발을 통해 컨텐츠를 고수하고 혁신적인 사고력을 높일 수있는 놀랄만 한 학습 효과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운셀러 :  듣기, 기억, 집중, 판단 지연과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옵션을 탐색 할 수도 있습니다.

조직개발, 인재개발  :  온 보딩 세션이나 회의를 여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

블록 수가 적 으면 3D 사고 도구를 사용하고 4 단계의 놀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감각 및 촉각
  2.     프로토 타입을 이용한 스토리 텔링 및 / 또는 롤 플레이
  3.     복잡한 정보를 담고있는 3D 인공물 제작 및 제작     
  4.     규칙이있는 게임, 시나리오 테스트 및 사고 패턴 변경

비즈니스 활용을 하기 위해 [LEGO® SERIOUSPLAY®]를 더 배우고 싶은 경우 연락하세요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방법론

[도서]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방법론 (양장)-비주얼 씽킹 시리즈06

23,000원 → 20,700원(10% 할인) | YES포인트 1,150원(5%지급)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